티스토리 뷰

정보

[퀴비(Quibi)] 출시 및 다운로드

★★★☆☆☆ 2020. 4. 16. 18:29

[퀴비(Quibi)] 출시 및 다운로드 

퀴비대표이미지

 

 

넥플릭스의 대항마로 출시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퀴비(Quibi), 2020년 4월6일 정식 공개한 OTT서비스 퀴비(Quibi)의 다운로드 건수가 첫주만에 170만건을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1. OTT서비스란?

OTT(Over The Top)는 인터넷을 통해 볼수 있는 TV서비스를 말하며,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범용 인터넷망(Public internet)으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인터넷망을 통해서 콘텐츠를 송신하다보니,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보급이 자리잡고 인터넷 속도가 보장되면서 보편화가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구글은 2005년 '구글비디오'를 출시했으며, 2006년에는 유튜브를 인수하였고, 넥플릭스는 2007년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고, 애플은 2007년부터 '애플TV'를 선보였습니다.

 

2. 퀴비(Quibi) 개요.

오늘 소개해드릴 퀴비(Quibi)는 Quick Bites의 줄인말로 짧은 영상으로 이뤄진 콘텐츠들을 주로 다루는 숏폼 플렛폼입니다.

퀴비소개이미지

기존 드라마 및 영화들은 한편을 시청하는데, 40분~2시간이 걸렸다면, 퀴비는 10분 이하의 짧은 영상을 위주로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유튜브(Youtube)및 틱톡(Tik Tok)같은 콘텐츠와 비슷하며, 하지만 다른부분으로는 유튜브와 틱톡 등은 누구든지 영상을 직접 찍어 공유하고 서비스하는 콘텐츠라면, 퀴비는 자체 독자기술로 개발된 '턴 스타일(Turn Style)' 기능으로 오직 스마트폰만을 위한 넷플릭스와 같은 고품질 콘텐츠라는 점이 다른부분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퀴비관련이미지3

3. 턴 스타일(Turn Style)기능이란?

오직 모바일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같은 장면을 찍고 두개의 비디오를 제공하는 방식인데, 즉 같은장면이라도 가로보기와 세로보기의 내용이 다릅니다.

가로로 보다가 세로로 바꾸면 인물이 확대되며, 여러 시점에서 보여주기도 가능합니다.가로화면은 3인칭 관찰자 시점, 세로 화면은 주인공 시점으로 촬영하는 식입니다.

마치 실제 주인공의 관점에서 시선을 바라보는것과 같다는 말입니다.

이로인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시점을 제공함으로써 몰입감을 극대화 시켜 최적의 장면을 보여주겠다는 의도입니다.

다큐멘터리/리얼리티 예능, 뉴스/스포츠, 영화 이렇게 3종류의 콘텐츠가 있고, 영화는 쳅터별로 나눠 볼수가 있습니다.

그동안 나온 대표작은 '위험한 게임(1932년작 리메이크)', MTV의 '펑크드', BBC/ESPN뉴스정도이며, 연말까지 약8500개 에피소드로 이뤄진 175개 오리지널 컨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고 합니다.

요금은 월 4.99달러(광고포함)월 7.99달러(광고미포함) 이렇게 두종류이며, 광고는 영상 시청전에 나가게 되며, 중간에 다시 광고가 나오지 않고 계속 시청을 할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다른 OTT플랫폼과 다르게, 오직 모바일로만 지원을 하며, PC와 스마트TV 등과의 연동은 불가능 합니다.

넥플릭스에서 추구하는 전략인 TV프로그램을 한번에 몰아볼수있는 몰아보기(Binge-Watching)와 반대의 전략으로, 몇시간짜리 영화를 10분내외로 축소하여 매주, 또는 매일 공개합니다.

quibi관련추가이미지

4. 다운로드 방법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메인 홈페이지 부분에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시면, 본인 스마트폰의 모델에 따라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두곳에서 다운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https://quibi.com/

이상 간략하게 퀴비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앞으로 OTT시장에서 퀴비의 행보가 너무너무 기대가 되며, 턴스타일 기술이 적용된 영화가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앞으로의 퀴비가 기대가 됩니다.

『 추천글 』

[정보] - 2020 연봉 계산기 총정리

[정보] - 갤럭시 버즈 플러스 리뷰review

[정보] - 2020근로장려금 지급일|총정리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