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디스코드 무한로딩] 해결법 총정리

★★★☆☆☆ 2020. 5. 30. 13:30

[디스코드 무한로딩] 오류 해결법 총정리

디스코드는 요즘 배틀그라운드, 롤등 온라인 게임을 하실때, 팀원들과 소통을 하실때 거의 모두 유저분들은 다 설치하셔서 사용하실겁니다.


그런데 요즘 디스코드 관련 무한로딩 및 각종 버그,에러들이 많이 발생하여서 유저분들을 힘들게 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곤 하는데요. 오늘, 디스코드 무한로딩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디스코드 무한로딩 관련 문제는 서버설정을 변경하시거나, 인증서 재설치등으로 해결하실수 있습니다.

디스코드이미지




【디스코드 무한로딩】

1. 디스코드 무한로딩 해결법 ①

먼저, 디스코드 접속하셔서 서버항목에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디스코드 무한로딩앱


우클릭시 나오는 메뉴에서 "서버설정" 클릭하시고, "일반"을 클릭합니다.


설정이미지


여기서, 서버위치 항목에서 "변경"을 클릭합니다.


서버위치이미지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국가 선택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홍콩/일본 등 기존위치가 아닌곳을 지정해 주시는데, 한국에서 거리상으로 먼곳이면 핑(Ping)이 상당히 높게 나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최대한 핑이 낮게 나오는 가까운 나라로 선택을 합니다.


나라선택


선택을 하시고, 아래 "변경사항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시고도 해결이 되지 않으시면, 인증서 관련 문제일수도 있으니, 아래 설명으로 다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변경사항저장






【디스코드 무한로딩】

2. 디스코드 무한로딩 해결법 ②

디스코드 무한로딩 걸리는 이유가 인증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무한로딩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방법으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윈도우 메뉴하단 검색창에서 mmc.exe 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검색해서 나온 mmc.exe 파일을 클릭합니다.


검색창


클릭하시면, 창이 뜨고 거기서 "파일"항목 클릭하시고, 나오는 항목중에 "스냅인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메뉴설정


사용가능한 스냅입 항목이 나오면, 거시서 아래쪽으로 내리시면, "인증서" 를 클릭하시고, "추가" 를 클릭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추가


"컴퓨터 계정" 체크 확인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스냅인확인


로컬 컴퓨터 체크확인하시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로컬컴퓨터


그럼, 아래와같이 선택한 스냅인에 "인증서(로컬 컴퓨터)"가 생성된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추가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로컬 컴퓨터)가 생성된것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추가완성


여기서 인증서(로컬컴퓨터) 클릭하시고,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기간을 클릭, 인증서라는 곳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해서 마우스 우클릭 하신후에 모든작업 - 가져오기 를 클릭합니다.


산뢰할수



로컬 컴퓨터 체크 확인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가져오기


여기서, 일단 아래 인증서를 바탕화면에 다운을 받습니다.



다운받으시고, 아래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찾아보기


그런 다음, 파일찾는 항목에서 파일형식을 아래와 같이 "PKCS #7 인증서"로 변경하셔서 찾으셔야 됩니다.


변경하지 않으시고 파일찾으시면,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이 나타나지 않으니, 꼭 변경하시고 찾아주세요.


파일이름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누르시고 열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가져온이미지


아래 사진 확인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저장소이미지


여기서, 마침을 누르시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나게 됩니다.


이제 여기서 디스코드 재실행 하셔서 다시 실행해 보시면 무한로딩 없이 정상작동이 되실겁니다.



최종마침


오늘 이렇게 디스코드 무한로딩 2가지 해결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보통은 서버설정 변경만으로도 해결이 되지만,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면 인증서 해결로 대부분 해결이 되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디스코드 무한로딩 관련 문제점이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