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비교

★★★☆☆☆ 2021. 3. 19. 12:23

요즘같이 외출이 줄어들면서 유튜브와 넷플릭스 시청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 유튜브를 보기 위해서는 광고를 멍하게 보게 되는데, 안 볼 수는 없을까 하고 알아보던 중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공중파 티비나 케이블 티비도 즐겨 시청하지만, 유튜브만큼 콘텐츠 볼거리가 많지 않다 보니 저뿐만 아니라 아마 많은 분들이 애용을 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미지썸네일

그런데 유튜브를 시청하면 광고가 필수로 나오게 되는데, 집중력도 떨어지고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가격과 가입을 했을 경우 받게 되는 혜택 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가입 및 해지는 어떻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가입 및 해지는 어떻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가입 및 해지 간단정리.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아마존 닷컴이 개발, 운영하는 주문형 비디오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텔레비젼 쇼와 영

xo-jacob-xo.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일단 프리미엄이라고 해서 단순히 광고가 안나오는구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프리미엄에 가입하시게 되면 광고 없이 감상하는 거 외에 추가적인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가지혜택사진

프리미엄 혜택은 다음과 같은데요.

 

광고 없이 시청

아마 가장 큰 혜택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영상 시작 전, 중간에 나오는 광고를 보지 않고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영상을 클릭해서 플레이하면 몇 초동안 의미 없는 광고를 멍하니 보면서 기다려야 하는데, 이러한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죠.

음악즐기는-사진

백그라운드 재생

백그라운드 재생이란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영상과 음악을 재생할수 있습니다. 보통 유튜브 화면에서 나오게 되면 영상이나 음악이 꺼지게 되는데, 꺼지지 않고 데이터 소모 없이 음악 등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음악듣는사진

또한 영상 같은 경우 화면을 분할하여 시청을 할수가 있는데,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영상을 틀어놓고 같이 작업을 하셔도 된다는 것이죠. 처음에 이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잘 사용할까 싶었는데, 이의로 사용을 하니 편리하더라고요.

뮤직프리미엄-설명사진

오프라인 저장 기능

이 기능 또한 유용한 기능 중에 하나인데요. 영상 등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가능한 곳에 영상이나 음악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 미리 영상을 저장하고 인터넷이 없는 환경에서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와 시청 및 음악을 들을 수가 있어요.

저장해서감상하기-설명사진

일단 영상이 저장 된다는 것이 매력적이며, 저 같은 경우에는 중요한 영상 및 필요한 영상 등을 다시 찾아서 볼 필요 없이 오프라인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에 있어서 특이한 점이 기타 OTT 서비스 같은 경우 어떤 채널을 통해 가입을 하던지 가격이 일정한데, 유튜브 프리미엄 같은 경우는 사용하는 디바이스 환경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월가격-사진

프리미엄 가격은 다음과 같은데요.

 

- PC: 월 9,500원(부가세 별도)

- 안드로이드: 월 9,500원(부가세 포함 시 10,450원)

- IOS(애플): 월 11,500원(부가세 포함 시 14,000원)

※ (공통적용) 가입 첫 달 무료

위와 같이 PC로 가입을 진행하였을 경우 9,500원이지만 안드로이드 및 IOS로 가입을 할 경우에는 가격이 또 달라져요.

'가격이 왜 이렇게 틀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설명을 드리자면, 각 앱스토어 상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차이로 보시면 됩니다. IOS 같은 경우 이미 수수료 인상 이슈가 나왔을 때 앱스토어 수수료 인상이 시작되었고,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도 조만간 수수료 인상이 예고가 되어 있습니다.

앱스토어-사진

그래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의 가격도 IOS와 같은 가격대가 형성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모바일 디바이스보다는 PC에서 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드로이드-유튜브실행사진

그럼 좀 더 싼 가격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즐길순 없을까요?

요즘 많은 크리에이터분들이나 커뮤니티에서 인도 우회로 들어가서 가입하면 약 2,000원의 가격으로 프리미엄을 즐길 수 있다는 얘기들이 많은데요.

인도우회-위치지역확인사진

일단 인도 우회를 통해서 가입을 하게 되면 가입한 본인만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가족 공유 기능이라고 여러 사람이 함께 계정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몇 백원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가족공유기능-초대수락-클릭사진

하지만 저는 이러한 방법을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단 VPN사용 및 가입 과정이 초보분들에게 다소 복잡할 수 있으며, 가장 큰 문제는 현재 이 인도 우회 이슈 관련해서 구글 쪽에서도 계속 모니터링을 하면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vpn확장프로그램-사진

즉 인도 우회를 이용하셔서 프리미엄 가입을 진행하시게 되면 추후 가입된 계정에 대한 불이익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심하면 계정 자체가 정지가 될 수도 있는 상황까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 같은 방법으로 가입하시기보다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맴버십-최종가입완료사진

맺음말

지금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일단 프리미엄 가입을 하시면 확실히 매력적인 요소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매달 만 원 이상 나간다는 것이 부담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네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하루빨리 가족 요금제가 우리나라에서도 도입이 되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네요.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인터넷지로 납부(일반지로요금 납부서비스)

인터넷 지로 개요 인터넷지로라고 들어보셨나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직 낯설어하시는 분들도 많은 텐데요. 인터넷 지로는 각종 세금, 공과금, 지로요금 등을 인터넷으로 납부할 수 있

xo-jacob-xo.tistory.com

 

 

PASS앱 인증서 발급 방법

PASS앱 인증서 발급 방법 12월 10일부터 21년간 국내에서 독점적 지위인 공인인증서가 사라지게 됩니다. 내년 1월부터 근로자 연말정산과 주민등록등본 발급 등에 민간인증서를 활용할 수 있게

xo-jacob-xo.tistory.com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