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머지포인트 사용처 사용방법 간단정리

★★★☆☆☆ 2021. 3. 24. 10:18

일반적으로 결제를 할 때 대부분 현금으로 결제를 하는데요. 머지포인트를 사용하면 현금보다 저렴하게 소비생활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머지포인트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즉, 현금으로 충전을 하고 포인트로 사용처에 맞게 사용을 하면 되는 것이죠.

대표썸네일이미지

보통 포인트를 현금으로 충전해서 사용한다고 하면 사용처가 많이 제한적이고 사용할 수 있는 곳도 많지 않을 거라 생각을 하실 텐데요. 최근 머지포인트 사용처에 이마트와 홈플러스까지 추가가 되면서 사용처가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지포인트 사용처와 사용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지포인트 사용방법

먼저 머지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로 전자결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까지 해주셔야 합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은데요.

1. '머지포인트'를 설치하고, 실행을 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하셔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가입 완료'를 클릭합니다.

설치선택화면로그인-화면회원가입입력화면

2. 가입 완료까지 하셨다면 아래 메뉴탭에서 '내 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머지머지' 항목에서 '등록'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G마켓이나 쿠팡 등 판매채널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를 진행하고, 구매 후 바우처 코드를 받으시면 머지머지 등록 코드 입력창에 바우처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내정보-메뉴탭화면바우처-코드입력화면

3. 머지포인트 사용을 하실 때에는 앱을 실행시키고 사용처를 먼저 선택하시고 바코드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결제 바코드부터 먼저 찾을려고 허둥지둥 하지 마시고, 사용처를 선택하시면 바코드가 바로 나타나요.

내주변-선택화면카테고리-브랜드별-선택화면최종-바코드-결제화면


머지포인트 사용처

사실 제가 검색을 해서 알아봤더니 사용처가 이렇게나 많은 줄 알고 놀랐어요. 일단 카페, 음식점, 레스토랑, 마트/편의점 등으로 구분을 했어요.

머지포인트 사용처는 다음과 같은데요.

 

카페, 디저트

- 베이커리: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던킨, 이삭토스트, 한스케익 등(파리바게뜨, 뚜레쥬르는 통신사 중복 할인 불가)

- 카페, 디저트: 에그드랍, 흑화당, 이디야커피, 베스킨라빈스, 카페베네 등

카페-베이커리-목록화면

 

음식점

본죽, 상무초밥, 우설화, 긴자, 본도시락, 죠스떡볶이, 청담본갈비 등

음식점-목록화면

 

레스토랑(외식)

매드포갈릭, 애슐리, BBQ, VIPS, 굽네치킨, 피자헛, TGIF 등

레스토랑-목록화면

 

마트, 편의점

엔터식스, CU, GS25, 이마트, 메가마트, M백화점 등

이마트는 하루 횟수 제한 없이 최대 2만 원까지 사용을 할 수 있고, 한 달 총 10만 원까지 결제 가능.

마트-편의점-목록화면

 

맺음말

지금까지 머지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참고로, 머지플러스에 가입을 하시면 추가로 20%할인까지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그리고 머지포인트 사용은 온라인에서 불가능하며 오직 오프라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하는 방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하는 방법

1월 6일부터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해서 현금화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이 되었죠. 카드 이용자는 6일부터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체 모바일

xo-jacob-xo.tistory.com

그래서 사용 가능한 사용처에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곳이 많다 하시는 분은 머지포인트를 사용하시는 게 똑똑한 소비생활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오늘 내용도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그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