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나의 에어팟 찾기 현실적인 방법

★★★☆☆☆ 2021. 4. 1. 19:59

오늘은 나의 에어팟 찾기에 대해서 좀 더 현실적인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선이 없는 코드리스 무선 이어폰이다 보니 잃어버리기도 하고 한쪽이 없어져 대략 난감한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쉽게 기기 찾기 기능 등을 이용해서 에어팟을 어떻게 찾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썸네일사진

여기서 한 가지 짚고 넘어가고 싶은 건, 나의 에어팟 찾기라며 GPS 기능을 이용한 찾기 방법이 있더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대한민국에서 이런 기능을 이용해 찾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정책적인 문제로 대한민국에서 이 기능을 이용해 찾는 건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나의 에어팟 찾기로 검색해서 이 글을 보고 계시는 분들은 지금 제가 무슨 얘기를 하나 싶으시겠지만, 제가 오늘 말씀을 드리고 싶은 건 제가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했을 시 에어팟을 100% 찾을 수 있다가 아닌 대략 어디서 분실을 했구나 정도로 최소한 찾을 확률을 높여 드리는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나의 에어팟 찾기 방법

1. 블루투스 연결 확인

나의 에어팟 찾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설정→Bluetooth로 가셔서 나의 기기 항목에 에어팟이 '연결됨'으로 나와 있다면 80% 이상은 찾은 거나 다름이 없습니다.

연결됨-예시사진

나의 기기에 에어팟이 연결됨으로 표시가 되어 있다는 것은 반경 10m 내외 어딘가에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게 만약 '연결 안 됨'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면 10m 내외가 아닌 멀리 떨어져 있다는 말이기 때문에 연결 안 됨으로 표시가 됩니다.

연결안됨-예시사진

이 말은 잃어버린 기억을 되새김질해서 최대한 어딘가에 잃어버렸겠구나 하는 곳에 가면 알림으로 '연결이 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오거나 '연결 안 됨'으로 되어 있던 것이 '연결됨'으로 바뀌게 돼요. 즉, 최소한 반경 10m 내외에 나의 에어팟이 있구나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GPS기능예시사진

2. 나의 찾기 앱에서 소리켜기 기능 이용

여기서 이제 나의 찾기앱을 이용해서 소리켜기 기능으로 꼭꼭 숨은 에어팟을 찾아보도록 할게요.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제일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검색창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나의 찾기'를 입력하시고 해당 앱을 실행합니다.

검색창입력화면나의찾기앱사진

우리는 여기서 소기켜기 기능을 이용해 어딘가에 있을 에어팟에 소리를 틀어 그 소리를 따라가 찾는 방식입니다. 만약 집 안이나 실내에 있는 경우 소리를 통해서 쉽게 에어팟 위치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기기온라인연결사진

그리고 '사운드 재생'을 클릭합니다. 사운드 재생을 클릭하게 되면 '삐삐삐' 소리가 재생이 되며 점점 소리가 커지게 됩니다. 이때 소리의 위치를 추적해 에어팟이 어디 있는지 찾을 수가 있게 됩니다.

사운드재생클릭화면

왼쪽, 오른쪽 잃어버린 곳을 선택하셔서 소리를 재생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에어팟이 케이스 안에 있으면 실행이 되지 않으니 케이스 뚜껑을 열려놓은 상태이거나 케이스에서 빼놓은 상태여야 합니다.

왼쪽-오른쪽-선택화면

참고로, 나의 찾기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한 시간과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시도를 해보았지만 역시나 GPS 관련 기능은 사용을 전혀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제가 알려드린 방법이 가장 현실적인 찾기 방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나의-아이폰찾기-설정화면

오늘 이렇게 나의 에어팟 찾기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GPS 기능이라도 가능하면 마지막 사용시간과 위치를 파악할 수 있어 쉽게 찾을 수가 있지만 보안적인 이유로 인해 이용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찾으시는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늘 내용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머지포인트 사용처 사용방법 간단정리

일반적으로 결제를 할 때 대부분 현금으로 결제를 하는데요. 머지포인트를 사용하면 현금보다 저렴하게 소비생활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머지포인트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xo-jacob-xo.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비교

요즘같이 외출이 줄어들면서 유튜브와 넷플릭스 시청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 유튜브를 보기 위해서는 광고를 멍하게 보게 되는데, 안 볼 수는 없을까 하고 알아보던 중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

xo-jacob-xo.tistory.com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