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전제품은 보통 고장이 안 나면 잘 바꾸지 않게 되는데요. 하지만 오래된 김치냉장고는 예외인 거 같습니다. 최근 노후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의 화재가 잇따르면서 해당 모델에 대한 확인 후 리콜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김치냉장고로 인한 화재가 약 240건이 넘었고, 그 중 약 90% 이상이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에서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위니아딤채에서는 자발적인 리콜까지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의 모델을 확인하셔서 리콜 조치를 꼭 받으셔야 합니다.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화재 및 리콜 이유

보통 김치냉장고는 장시간 계속 켜놓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에 따른 릴레이(계전기)접점과 PBC 기판의 절연손상 즉 접촉 불량 때문에 화재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김치냉장고는 4면이 모두 단열재로 시공이 되어 화재가 나면 유독성 연기가 발생하기 때문에 더 주의를 해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노후한 김치냉장고 일수록 절연 성능 약화 및 전신 압착 등으로 화재가 나기 쉬우며, 또 한 번 화재가 나기 시작하면 유독성 연기까지 발생하게 되니 가족의 안전에 아주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화재가 잦았던 위니아딤채 모델은 2005년 9월 이전에 생산된 뚜껑형 모델로 노후에 따른 내부 부품 합선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하게 되어서 리콜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리콜 대상은?

이번 리콜 대상 모델은 2005년 9월 이전 구매한 딤채 제품입니다. 외관으로 보면 전면에 조작용 디스플레이가 내장돼 있고 후면과 하단에는 기계실(배선 및 전기부품 조립)이 있는 상부 개폐식 즉 뚜껑형 구조의 딤채 냉장고입니다.

리콜에 대한 보상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위니아에서는 더 이상의 화재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재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부품을 무상으로 수거 및 교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품 내부 청소와 전체 안전점검 또한 진행을 하고, 노후한 부품에 대해서는 전액 무상으로 교환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추가로 만약 고객이 새 제품을 원하시는 경우 할인 혜택을 적용한 보상 판매까지 실시한다고 합니다. 리콜 보상 조치는 연중 상관없이 언제든지 노후 부품에 대해서 무상으로 교체를 해준다고 하네요.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모델 확인 방법

 

그럼 이제 우리 집 김치냉장고 모델도 리콜 대상에 해당이 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그럼 지금부터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모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위니아 서비스센터 위니아에이드 접속
  • 위니아에이드 메인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서비스 신청/변경 > 김치냉장고 리콜 신청 클릭
  •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항목에서 '모델명 검색'
  • 본인 김치냉장고에 붙어있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스티커에서 냉장고 모델 확인
  • 딤채모델명 입력란에 본인 냉장고 모델 입력
  • 리콜 대상모델이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리콜 대상이 아니면 해당 모델이 아니라고 알림 창 뜸.

1. 검색창에 위니아 서비스센터 입력하고, 위니아 에이드에 접속을 합니다.

2. 홈페이지 접속 후 첫 페이지에 있는 배너를 클릭하셔도 되고, 상단 메뉴 중 서비스 신청/변경 > 김치냉장고 리콜 신청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3.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항목에서 '모델명 검색'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본인이 사용하시는 김치냉장고 모델명을 입력해 주셔야 해요.

김치냉장고에 붙어있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스티커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모델명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그리고 바코드 바로 밑에 보시면 영문 2자리와 숫자 13자리가 나와있는데, 이 영문 2자리만 입력하셔도 됩니다.

4. 딤채모델명 입력란에 본인 냉장고 모델 번호를 입력하시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5. 여기서 리콜 대상이라면 해당 모델이 검색이 되면서 모델을 선택할 수가 있게 되고, 만약 리콜 대상이 아니시라면 '제품에 해당되는 모델명이 없거나, 해당 모델이 아닙니다'라는 알림 창이 나타납니다. 혹, 리콜 대상 모델이 검색이 되면 리콜 신청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신청

본인 김치냉장고가 리콜 모델 대상이라면 이제 리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서비스 신청자 정보 입력란에 성명, 휴대폰 번호, 주소를 입력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란에 모두 체크하시고, '등록'을 클릭하시면 리콜 신청 완료입니다.

현재 리콜 신청이 많은 관계로 사이트 접속이 느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인 추천은 아침 이른 시간에 신청을 하시는 것이 좀 더 빠르게 진행을 할수 있겠습니다. 제일 좋은건 유선으로 고객센터에 연결이 되어서 신청을 하시는것이 가장 좋지만 상담문의 폭주로 연결 자체가 되질 않더군요.

그래서 혹시 모르니 고객센터를 이용하셔서 리콜 신청하실 분들은 1588-9588로 연결하셔서 리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리콜 모델 및 리콜 신청방벙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본인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하셔서 리콜 대상이라면 반드시 리콜 신청을 하셔서 리콜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치냉장고는 아무래도 장기간 상시 전력을 사용하는 가전제품이기 때문에 습기나 먼지가 많은 곳은 피하고 정기적으로 안전 검사를 받아 화재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나의 가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끝.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신청방법

오늘은 폐가전제품 무상수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소형 대형 가전제품들이 오랜 시간 사용하여 수명을 다해 버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폐가전제품을 버려

xo-jacob-xo.tistory.com

 

보조금 24 홈페이지 신청 방법

그동안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조금은 무엇인지 몰라 신청하기도 많이 힘들었는데요. 이제는 이러한 국가보조금을 보조금 24 홈페이지를 이용해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조금 24는 양

xo-jacob-xo.tistory.com

 

 

kt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2가지

최근 kt에서 제공하는 10기가(GiGA)인터넷 품질 저하 이슈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데 속도측정을 해보니 실제 속도가 100메가(Mbps)수준에 그쳤다고 하네요.

xo-jacob-xo.tistory.com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신고 방법&스티커 가격

오늘은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발급 신고 방법과 스티커 가격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보통 대형폐기물이라 하면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가구나 가전제품

xo-jacob-xo.tistory.com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